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혜택 안내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및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의 교통비 할인카드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가 출시됩니다. 전국적으로 53만 명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한달에 약 30만 원 이상의 교통비가 지출됩니다. 따라서 교통비 할인 정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가 무엇인지,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플러스-신청안내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안내]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란 대중교통 이용 시 자전거나 걷기 등을 함께 이용할 경우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는 2023년 7월부터 시행 적용되는 카드로 과거 교통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가 별로 없어 교통비 절감은 사실 쉽지 않았는데요.

7월부터는 대부분의 카드사가 적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됩니다. 한달 기준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알아보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

알뜰교통카드의 청년 및 저소득층 혜택이 2023년 7월부터 보다 개선됩니다. 800미터를 기준으로 800미터 미만으로 이동한 경우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가 산출되어 적립됩니다. 800미터 이상 이동했을 때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중교통 할인패스 바로가기

신규혜택

가. 카드사 확대 적용

적용되는 카드사가 11개로 확대되었습니다.(기존 6개 제휴 카드사에서 5개가 추가 적용) 기존에는 제휴 카드가 한정되어 있어 사용자가 예상보다 적었으나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적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들이 추가 적용되면서 교통비 절감 혜택을 볼 수 있는 국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분카드사
기존우리, 신한, 롯데, DGB, 하나카드, 티머니
신규국민, 농협, BC, 삼성, 현대카드​

나. 마일리지 적립 횟수

마일리지 적립 가능 횟수가 최대 한달에 44회에서 60회로 증가 됩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대중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 할인 금액

마일리지 적립 금액은 월 최대 4만 원에서 최대 6만 6,000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어떻게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하기

카드신청

23년부터는 대부분 카드사가 참여하게 되면서 대중교통비 할인을 통해 교통비 절감이 수월해집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거나 등하교 하는 등 교통비 지출이 큰 사람들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각 카드사에 따라 혜택은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를 통해 확인하면 더욱 정확합니다. 각 카드사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 삼성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 우리카드💰 기업은행💰 현대카드💰 우체국 카드
💰 롯데카드💰 비씨카드💰 농협카드💰 새마을금고

개선내용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들이 불만 사항에 대해 개선 적용됩니다. 이러한 개선 적용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교통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큰 개선점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주소지 검증 간소화입니다. 기존에는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했는데 검증 절차가 보다 간소화됩니다. 두 번째는 본인이 설정한 집, 학교, 회사 등은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적립 구간으로 자동 체크 됩니다. 따라서 깜박하고 출발 도착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적립이 되기 때문에 적립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KTX 할인 방법 안내

대중교통 할인패스 신청 안내

택시요금 인상 안내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인데요. 꼭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신청해서 교통비 할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